3대질병보험 하나손해보험!!

제가 요즘 뇌, 심장 진단비 확보를 위해서 3대질병보험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원래 암과 실비를 보유하고 있는 NH는 다이렉트로 파는 상품의 조건이 나빠서 일단 제외하고 다른 곳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우연히 하나손보 가득담은 종합건강 제품을 알게되서 베이스 보장 계약으로 준비하기 좋은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혹시라도 아직 기존 가입 계약이 하나도 없는데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암 관련해서 진단비와 수술비를 비갱신형으로 장만하고 싶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쉽게도 이 제품도 다이렉트가 아니라 설계사를 통해서 준비해야되서 저는 상품 정보만 올려봅니다.

상품개요

오늘 소개할 3대질병보험인 하나손보 가득담은 종합건강 상품의 경우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라서 보장성 금융 상품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검색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기존 계약이 없는 상태에서 새롭게 준비하는 경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추천을 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제품은 표준형과 해지환급금미지급형 중 하나로 선택해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납입 기간 중 해지시 환급금이 아예 없는 형태가 아니라 표준형 대비 50%를 지급하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0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준비할 수 있어서 보장성 계약을 준비하는데 있어 기본 제품으로 구성하기에 알맞은 상품입니다. 또한 80세, 90세, 100세까지 비갱신형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30대, 40대 소비자 중 요금 수준과 보장의 크기에 맞출 생각이라면 90세 만기를 추천하며, 20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준비하는 경우에는 필수 보장과 적정 수준의 가입금액을 맞추고 100세 만기로 하는걸 권합니다. (가입자의 연령이 낮으면 보장 요금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동일 부담 대비 더 높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상품의 경우 보장 범위가 넒은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 한도가 최대 3000만원까지 설정이 되기 때문에 암을 포함해서 중대 질병 보장을 준비하는데 좋은 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차례에 걸쳐서 말씀을 드렸지만 뇌와 관련된 부분은 발병 빈도가 높은 뇌경색증을 뇌졸중진단비에서 보장하지만 심장과 관련된 부분은 주요 질병인 협심증이 현재 판매되는 허혈성 심장질환진단비에서만 보장이 되기 때문에 꼭 준비를 해야됩니다.

* 새로 준비한다면 당연히 뇌와 심장 모두 범위가 가장 넓은 특약을 선택하는게 맞겠죠?

상품의 핵심 특약

제가 3대질병보험으로 말씀드리는 하나손보 가득담은 종합건강은 의무가입특약을 제외하고 진단비와 수술비 위주로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주요 핵심 특약은 위와 같습니다.

단,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비는 10년 갱신형으로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하기를 권합니다. 진단비를 충분히 구비할 수 없는 상태에서 특약 갯수만 늘리는 일은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위 표에서 수술비(1~5종)부터 밑으로는 기본 베이스 보장을 이 상품으로 준비할때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나 보완 목적이라면 암, 뇌, 심장과 관련된 진단자금, 수술비 위주로 구성하는게 맞습니다.

실제 가입예시

이건 실제로 해당 상품의 안내 페이지에 나오는 가입예시인데요.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이건 그냥 예시일뿐이고요. 실제로 저렇게 특약 구성을 하시면 제대로 준비를 할 수 없습니다. 납입하는 요금에 비해서 암, 뇌, 심장 관련해서 보장 금액이 터무니없이 적고, 뇌와 심장은 범위가 좁은 특약이거든요.

그래서 이런 보장성 계약은 왜 가입하려고 하는지? 충분히 고민해서 목적을 정한 상태에서 알아보셔야 됩니다. 제가 말하는 3대질병보험 이야기는 주요 질병의 진단자금과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서 알아보는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꼭 참고하세요.

다음에 올리는 이미지는 제가 하나손보 가득담은 종합건강 제품명으로 검색해서 현직 설계사분들이 예시로 올린 사례입니다. 준비하신다면 이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 사례는 29세 여성분의 것으로 유사암 진단비를 2천만원까지 준비하신 경우입니다. 하지만 월납 요금이 98000원으로 한계 값에 맞춘 설계로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가 실제 고객의 상황을 모르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 판단할 수 없지만 제 기준에서는 아쉽네요.

그래도 암 보장 5천, 유사암 2천, 뇌, 심장 3천, 수술비 1천씩 준비해서 주요 보장은 최고 수준으로 설정하셔서 보장 상의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잡다한 특약들이 좀 아쉽고, 굳이 100세 만기를 선택한것도 아쉽네요. 상담을 진행했다면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최대한 간결하게 구성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 위 사례는 현재 가입 이벤트로 의무가입특약 조건을 없애면서 나올 수 있는 예시입니다. 일반상해80%이상, 질병상해80%이상이 모두 최저 수준(100만원)으로 구비되어 있죠. 2021년 3월중에 가입하면 이 조건으로 가능해서 이런 예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위 고객의 경우 암을 제외한 뇌와 심장 관련 진단비와 수술비를 보완하는 목적으로 상품을 준비하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원하는 가격대에 적당한 수준으로 잘 구성했다고 생각됩니다.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보장 외에 특약 요금이 월 1350원 정도로 아주 나이스한 설계입니다.)

▲ 위 구성은 3월 이벤트 전에 가입한 분의 사례인데요. 암, 뇌, 심장 관련 보장을 준비하기 위해서 의무가입특약을 일반상해사망 1억과 질병사망 1천만원으로 준비해서 가입한 것입니다. 위 구성에서 아쉬운 부분은 질병후유장해(3%~) 특약을 포기하고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를 500씩 올리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것이네요. 그것 외에는 딱히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이 아쉬움도 만약 고객이 질병후유장해 특약을 요청해서 들어간 거라면 흠 잡을데가 없다고 봅니다.

▲ 위 사례는 매우 보기 좋은 설계 상황입니다. 딱 제가 좋아하는 구조로 가입이 된 경우인데요. 진단비, 수술비로만 딱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셨습니다. 뇌, 심장 진단비를 1000만원 정도 줄이면 5만원대로 가입도 가능해서 보완 목적이나 저렴한 요금으로 준비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설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