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주식의 전망

오늘은 카카오 주식의 액면분할 주가(금액), 전망 등을 알아보려 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출시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금액,전망

덕분에 카카오 주가는 9일 기준 한 주당 55만 8천 원을 기록하며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는 3일간 거래 중지기간 갖으며 5분의 1로 액면분할을 하고 15일부터 다시 거래가 지기해 앞으로의 전망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등 다양한 호재까지 더해지는 카카오 주식의 액면분할 자세히 알아볼게요.

기업들의 액면분할 영향

우선 액면분할 이란 한 장의 증권을 나눠서 소액 증권으로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주당 가격이 너무 높아지면 개인들이 거래를 부담스러워 하므로 액면분할을 통해 유동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액면분할을 한 기업들은 이번 카카오뿐만 아니라 애플, 테슬라, 삼성전자, 네이버 등의 대거 기업들이 액면분할을 진행했었고 이로 인해 주가에 큰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테슬라는 작년 8월 초 액면분할 결정 소식을 알리자 주가가 하루 만에 13% 정도 급등하는 것은 물론 31일 5대 1로 액면분할을 했을 때 역시 12%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애플도 1987년 이후 최근 5번째 액면 분할에 주가는 급등했다 알려져 있습니다.

내용과 상관없습니다.

물론 이처럼 액면분할 이후 모든 주식들이 급등하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2018년 5월 경 50대 1 즉 1주당 260만 원 이었던 주식을 5만 원 대로 나누자 오히려 주가가 떨어져 한동안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었고 네이버 역시 2018년 약 70만 원대 였던 주식을 5대 1로 분할하자 하락했던 과거가 있습니다. 

내용과 상관없습니다.

또 테슬라 역시 액면분할 당시에는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그 이후 하락세를 타는 모습을 보여 이번 카카오 액면분할이 호제 일지 아닐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이후 주가

오늘 15일 오전 장 초반에는 20% 까지 급등해 정적 변동성 완화장치가 발동하는 모습을 보여줬었는데요. 역시나 예상대로 카카오 액면분할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2 시경에는 카카오는 전날 대비 8% 이상을 유지하는 모습으로 한때 시가 총액이 약 53조 9000억 원, 코스피 종목 상 삼성 바이오로직스 등 을 제친 6위를 기록하기 도했습니다.

카카오 주가 급등 이유 

이처럼 카카오 액면분할 이후 주가가 급등한 이유를 타 매체에서는 플랫폼 사업 확장 및 자회사 성장이 그 이유라 여기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북미의 웹툰 플랫폼 타파스 경권 인수 추진하며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뱅크는 기업공개인 IPO가 예정되어 있고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뉴욕증시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카카오 커머스 역시 지그재그 인수를 예고하고 있죠? 

카카오 모빌리티도 구글로부터  565억원 투자유치로 기업가치를 인정 받았으며 현재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상화폐시장에 두 나무의 지분가치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하니 액면 분할 이후 사람들이 몰릴 수밖에 없었겠네요. 

지금까지 주식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 금액, 전망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되는 카카오이지만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릴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