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비교분석!!

작년 스쿨존에서 사망한 민식이 사건은 다들 아실겁니다. 사회적 큰 이슈였고 정치권에서도 스쿨존법 강화에 일환으로 2020년 3월 25일 민식이법이 시행 되었는데요. 때문에 보험사에서 새롭게 4월부터 민식이법과 관련하여 운전자보험의 보장범위를 높여 새로운 상품들을 출시했습니다. 따라서 아직 예전 운전자보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 새롭게 운전자보험을 리모델링 하고싶은 분들을 위해 보험사별 운전자보험 좋은곳은 어디이며, 운전자보험 비교분석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분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를 아셔야겠죠?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1년에 한번 갱신이 되는 보험이며, 사고 발생시 피해자에게 민사상 보상을 해주는 보험 입니다. 반대로 운전자보험은 사고로 인해 운전자인 내가 당할 형사적 책임(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해주는 것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전자보험 좋은곳 비교분석

보험사별 운전자보험 비교 사진 입니다. 단순히 금액만 놓고 보시면 안되고 보장내용을 봐야 합니다. 싼 보험은 보장이 얼마 안되는것이고 비싼보험은 그만큼 보장의 폭이 넓습니다. 위의 표에는 단순 금액비교이기 때문에 보험에 구성이되는 담보들이 일정치가 않아 금액이 다른 것 입니다. 

운전자보험의 담보는 보험사마다 대동소이 합니다. 때문에 어느 보험사가 좋다, 나쁘다 할수 없는 것이죠. 그러나 아주 미세한 차이를 회사마다, 담보마다 보여줍니다. 제가 그 차이를 알려드릴 것이며, 여러분들은 자세히 읽어보시고 보험회사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운전자보험 좋은곳 비교분석

상기사진은 운전자보험의 가장 기본이 되는 3대담보 벌금,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비용 중 형사합의금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여기서 차이를 보이면 다른 회사를 선택할 이유가 없어지는 겁니다. 차이가 확연히 보이시나요?

DB손보는 업계 최초로 6주미만 사고에 대해서도 형사합의금을 지원하는 담보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3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취득함으로써, 타사에서 6주미만 형사합의금 지원담보를 판매할 수 없도록 했는데, 삼성화재가 기존 형사합의금 특약에서 스쿨존에서 사고시 6주미만 사고에 대해 형사합의금을 보장한다는 약관변경 꼼수(?)를 부립니다. 때문에 위 문제로 두 보험사간 법적 분쟁이 다소 있었으나 현재는 원만히 해결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두 회사간 차이는 아직 확실히 있습니다. 위 그림에도 표시되어 있듯, 삼성화재는 “스쿨존”에서 벌어진 사고에 대해서만 6주미만 합의금을 보장하는데, DB손보의 경우는 12대 중과실중 10대 중과실(음주, 무면허 제외) 모든 사고에 대해 6주미만 합의금을 보장 합니다. 때문에 DB손보 운전자보험의 보장의 폭이 굉장히 넓은 것이죠.

위 가입제안서는 최근 제 고객님께서 가입한 DB손보 운전자 보험 입니다. 타사의 경우 위험직군의 경우 자부상을 저렇게 쌔게 잡아주지 않는데, DB손보는 최대인 14급 50만원까지 보장해 줍니다. 상해보험이 없으셔서 운전자보험에 추가구성하였는데 30대중반 상해급수 3급기준 36,000원 나옵니다. 만약 자부상을 뺀다면 1만원대에도 설계가 가능하지만 반드시 자부상은 필수로 넣어야 합니다. 예전부터 의사 눈빛만 봐도 50만원이라고 해서 홍보를 많이 했는데, 아주 경미한 사고라도 병원에가서 의사와 말만 섞어도 14급이 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불리운거였는데요. DB손보의 경우 14급을 50만원에 설정할 수 있어 아주 요긴하게 쓸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보험사들이 손해율이 극심해 올초부터 자부상 가입한도를 줄이기 시작했는데요. 현대해상이 30, 메리츠화재는 70에서 50으로 줄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현대해상에서 20만원을 추가 했는데, 차vs차 사고만 보상이 가능한 담보가 나왔습니다. 즉 단독사고는 보장이 안되는것이죠. 2020년 7월 1일 현재 모든 손해보험사 자부상은 단독사고 보상이 가능하나, 현대해상의 자동차사고부상(단독사고제외) 담보만은 보장이 안되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현대해상도 단독사고에 대해 최대 14급 30만원까지 보장 가능 합니다.

그리고 보험사들이 이 자부상꼼수를 부리는 것중 하나가, 자동차 부상등급을 8~14급으로 설정 후 50만원, 그 이상은 100만원 이런 식으로 구성해뒀는데, DB손보의 경우, 12~14급 50만원 정액담보 입니다. 즉 어떤 회사들은 8급으로 큰 사고가 나도 50만원만 받는데 반해, DB손보의 경우 부상등급 구간이 짧다는 것이죠. 어떤 회사의 경우 5~14급을 한 부상등급으로 해놓은 회사도 있습니다.

DB손보 운전자보험 6주미만DB손보 운전자보험 가입제안서 일부

또한 중과실 교통사고를 낸 경우 6주미만 합의가 안되는 건 매우 큰 함정, 결함이라 보여지나, DB손보가 이를 완벽히 커버하는 보장을 출시한 것이죠. 스쿨존 사고는 12대중과실 사고중 0.7%밖에 차지 하질 않습니다. 아래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종류 링크를 달아 두겠습니다. 

혹시 운전자보험 가입이 필요하신 분들, 기존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 분들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무사어판보험” 검색 후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