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의 모든것!!


실비보험료는 1년마다 갱신되면 15년 단위로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갱신의 이유는 물가상승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가가 오르듯, 의료비도 매년 오르니까요. 다만 상품의 내용은 15년간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불리해질 일은 없습니다. 15년 후, 개인 의지에 따라 해지 및 재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비갱신형상품이라고 연관검색어가 뜨기도 하는데, 비갱신형은 없습니다. 또한, 실비는 3500만명이 가입한 금융감독원에서 예의주시하는 보험입니다. 때문에, 불합리하게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약관이 보험사에 유리하게 변화하지는 않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자기부담금 한도가 있다. 연200만원.

실비가 커버 가능한 부분은 급여항목 본인부담금의 90% , 비급여항목의 80%까지 입니다. 우려되는 사항은 중대질병에 걸려 치료비가 많아진다고 해도, 200만원 한도까지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통해 보여드릴께요.

중대질병에 걸려, 연 치료비가 위와 같이 발생했다고 가정하면 본인부담금은 연 500만원입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자기부담금 한도가 연 200만원까지이니, 초과되는 금액은 내지 않아도 됩니다.

# 보장범위와 기준이 표준화되어 있다.

실비보험은 놀랍게도 공제금액, 자기부담금, 보장범위가 모두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그말은 곧, 월 납입료가 저렴한 곳이 좋다는 것이죠. 똑같은 상품인데, 비싸게 살필요는 없으니까요. 때문에, 몇개 회사에서 견적을 내보고 저렴한 곳에서 가입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 실손보험은 적자보험, 만급환급형 없다

출처 : UPI뉴스

만기환급형 상품도 없습니다. 사실, 실비보험자체가 적자가 나는 상품입니다. 가장 최근의 뉴스를 가져와봤습니다. 실비보험은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3400만이 가입한 국민보험이기 떄문에 적자폭이 심해도 가격의 통제를 받습니다. 그냥 팔아도 적자인 상품인데 만기환급형 상품이 있을리 없지요.

때문에, 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실비는 5년 갱신이었지만 현재는 1년갱신이죠. 손해율이 크기 때문에 향후 없어질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실제로 외국계 기업은 현재 실비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그 밖의 항목

중대질병이 아닌이상 큰 의미는 없지만 위와 같은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입시 고려할 점

#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

앞서서 말씀 드렸지만, 실비는 표준화된 상품입니다. 즉, 가격이나 선호 브랜드 등을 따지셔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격비교는 ‘다모아’ 라는 사이트 이용이 괜찮습니다. 

다모아 사이트 소개

비영리로 운영되며, 해당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어떠한 가입권유전화나 마케팅 전화에 시달릴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소개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비교버튼이 눌러 이동해주세요.

# 회사는 전체를 선택해서 비교 (생보, 손보 크게 차이 없다)

# 자기부담금은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비교

(가격 비교시 서로 다른 상품이 섞여서 표시되니 직관적인 확인이 어렵습니다. 두번 나눠서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 가입담보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모두 선택

# 결과화면

다음과 같이 비교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바로가입 버튼을 누르면 해당사이트로 이동하게 되고, 이때 견적을 다시 내보게 됩니다. 그때 금액이 정확한 금액인데, 위 화면의 금액과 크게 차이가 업으니 신뢰할만 합니다.

# 100세 보장?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지만, 아직 어린 나이라면 처음부터 굳이 100세 만기로 가입을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만기나이가 길수록 비싸지니까요. 어차피 갱신형이니, 한해한해 금액대가 올라가기 마련이고, 약관이나 내용도 변화할겁니다. (15년 재가입) 때문에, 병원갈 일이 많으실 50대부터 100세만기 상품을 준비하셔도 무방하다는 판단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